비밀의 정원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10. 30

    감동 패키지! 감사합니다.

     위로가되는 감동패키지였어요.스티커도 그렇고, 문구 하나하나 허투루 할 수 없는 문장들이 저에게 큰 힘이 되었습니다.두고두고 다시 한 번 생각해보는 자료로 활용하려고요.감사합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9. 27

    비밀의 정원 후기

    울산대학교에 행사로 오셨을 때, 비밀의 정원을 받게 되어 일주일 간 작성해보았습니다. 옛날부터 스스로에 대해 아끼지 않고 상처를 주던 성격이라 이를 고치고 싶어 비밀의 정원과 같은 스스로를 돌아보고 아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는 컨텐츠를 좋아하기 때문에 즐겁게 작성했습니다.물론 책을 쓴다고 약 20년간 스스로를 미워하고 상처를 주던 성격이 확 바뀌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이를 작성하며 한 번 더 나에 대해 생각하고 부정적인 생각은 버리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감정을 적는 날엔 내가 이렇게 좋은 사람이었지!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요즘은 저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이 조금 줄고 긍정적인 생각을 하는 시간이 더 늘었습니다. 확 바뀌지는 않았지만 미미한 변화라도 느끼니 이전보다 마음이 편해지고 상처를 덜 주게 되는 것 같습니다.이러한 기회를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는 더 크게 변화할 수 있기를 스스로 믿어봅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9. 26

    감사합니다

     솔직히 이론적으로, 아니면 그냥 지나가는 얘기로만, 혹은 생각으로만 '나를 위로하고 격려하고 나를 돌아보고 아껴주고, 생각해주자' 라고 생각했어요. 정말 생각으로만요. 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게, 그리고 글을 써보는게 큰 의미가 없을 거라고 짐작만 했었거든요.그런데 이렇게 직접 글로 써보니까 '저 자신'에 대해서만 조금이라도 생각해보게 된다는게, 그리고 글을 써보니 보다 더 명확하게 보인다는게 신기했습니다. 한번에 모든게 해결되지는 않아요. 그런데 글을 써보니가 뭐라도, 아주 조금이라도 보인다는게 신기했습니다.감사합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9. 26

    비밀의 정원 후기

      비밀의 정원 워크북은 나 자신을 가만히 들여다보게 하는 좋은 도구라는 생각이 들어요.일단 워크북은 퀄리티가 너무 좋아서 좀 놀랐고 더해서, 워크북을 보는것만으로도 편안하게끔 제작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인생에 있어서 답답하고, 앞이 안보이고, 어떻게 해아하나 막막하고, 무기력하고 모든것이 불편하다고만 생각했는데워크북을 하면서 차분하게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다보니까 제가 뭘 원하는지, 그럼 뭘 해야겠는지 등등이 조금씩 보이기 시작하더라구요.안개같은 상황속에서 단 1퍼센트라도 안개가 걷히고 명확해지는게 보인다면, 희망이 조금씩 보이기도 하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이런 프로그램을 만들어주시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9. 18

    비밀의 정원 후기

     어떠한 이유로 중구 정신건강복지센터에 방문 후 비밀의 정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것을 추천 받았습니다. 사실 처음 시작 할 때에는 비밀의 정원 내의 질문들이 나의 내면을 들여다 보는 것에 그치기 보다 글로 써 내려 가는 점이 조금은 낮간지럽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하면서 잊고 있었던 내 감정의 디테일한 부분들을 다시 상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9. 14

    비밀의 정원_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소감 )비밀의 정원 일주일동안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스트레스받았을때 글을 쓰는것이 마음을 진정시킬수 있는것이라 들었는데 비밀의 정원으로 하여금 힐링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질문에 답을 해보며 그 답을 찾아보느라 집중하며 생각해보고 되돌아보며 여유를 가졌던 시간이었습니다  저는 비밀의 정원에서 지워버리고픈 말을 써보고 그 바닥을 찢어보았습니다너무너무너무나 상처가 되었던 말들이기에 잊을래야 잊을수가 없는데 아무렇지도 않은척 상대를 마주하는것조차 너무나도 싫으네요찢어버릴때 제 기억속에 있는것도 찢어져버리면 좋겠지만...아직은 개운하지 않네요ㅠ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4. 21

    스스로와 더 친해지는 시간

     일주일 간의 비밀의 정원 활동을 통해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면을 찾게 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시간을 내어 채워 놓은 비밀의 정원을 다시 보니 나름 열심히 살아간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좀 더 많은 사람들이 스스로에 대해 잘 알아갈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4. 19

    위로

    마음이 울적하고 힘이들때는 펜으로 끄적이면서 적었는데..  그래도 내 모습 이대로 받아들이고 괜찮다고 위로해주는 시간을 가졌어요. 참 좋은 시간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썸네일 리뷰보기

    2023. 02. 13

    여러분의 소중한 후기를 기다립니다 : )

    여러분의 소중한 후기를 기다립니다 : )

1